미디어/TV 프로그램 리뷰

비정상회담 수잔 네팔 지진에 가족들, 에베레스트 눈사태 아비규환 촬영동영상

cultpd 2015. 4. 28. 00:10

네팔지진으로 전세계가 가슴 아픈 가운데 비정상회담 수잔 샤키야의 비정상회담 오프닝 멘트.

비정상회담의 수잔 샤키야는 네팔 사람이다. 그래서 비정상회담 오프닝은 다른 날과 다르게 즐겁게 시작하지 못했다.

비정상회담의 수잔에게 고국 네팔의 가족들 상황을 물었는데 지난 25일(현지시간) 오전 네팔에서 규모 7.8의 강진으로 27일 오후까지 3,600여 명의 사망자가 확인됐는데 수잔의 수잔의 가족들은 무사하다고 밝혔으며 공항도 폐쇄되어 가보지도 못하고 답답하다고 말했다.

현지 교통도 마비된 상태고 유세윤은 불과 몇 주전에 네팔을 다녀왔는데 많이 마음이 아프다고 말했다.


또한 더 이상 피해가 없기를 모두가 진심으로 바랐다.



비정상회담에는 영화감독 장진이 출연했고 샘 오취리(가나), 기욤 패트리(캐나다), 장위안(중국), 줄리안 퀸타르트(벨기에), 알베르토 몬디(이탈리아), 테라다 타쿠야(일본), 타일러 라쉬(미국), 로빈 데이아니(프랑스), 다니엘 린데만(독일), 벨랴코프 일리야(러시아), 블레어 윌리엄스(호주), 수잔 샤키야(네팔) 등 G12가 출연했다.




사진출처 : JTBC 비정상회담 네팔 지진에 고개 숙인 수잔.


한편 네팔 지진에 지난 4월 25일 리히터 규모 7.9의 지진으로 세계 최고봉 에베레스트에 대규모 눈사태가 일어났는데 에베레스트 지역에서 현재 17명의 사망자가 확인된 상황이다.

그런데 독일인 산악 등반가인 조스트 코부쉬가 찍은 4월 25일 에베레스트 눈사태 현장의 동영상이 지난 26일 유튜브에 올라왔는데 그 동영상이 정말 끔찍하다.



생생하게 네팔 대지진에 의해 에베레스트 베이스캠프에 어마어마한 양의 눈사태가 쏟아져 내려오는데 도망가는 과정에서 반대 방향에서도 어마어마한 눈사태가 보이는 등 아비규환의 모습이 고스란히 동영상에 담겨져있어 충격적이다.



네팔 지진으로 더이상 큰 피해가 없고 사망자가 생기지 않도록 진심으로 기도한다.


https://youtu.be/_JC_wIWUC2U


Hit by Avalanche in Everest Basecamp 25.04.2015, 네팔지진, 에베레스트 베이스캠프 눈사태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