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어플,모바일,인터넷

역대급아이폰8과 아이폰7S 유출사진 풍년 - 목업부터 액정보호필름과 케이스

cultpd 2017. 8. 8. 13:11

곧 새로 출시할 아이폰8과 아이폰7S의 유출 사진이 풍년이다.

아이폰8의 디스플레이는 역대급으로 크고 선명하다고 알려져있고 가격 또한 역대급이라는 소문이다.

그동안 아이폰이 유지하던 해상도가 처음으로 깨지는데 기존 1334x750 해상도와 1920x1080 해상도가 깨지고 

새로운 해상도 2436x1125가 등장할 것으로 보인다.


유출된 사진에 보면 당연히 충전은 대세를 따라 USB-C가 들어갈 것으로 보이는데 이는 이전보다 충전이 빠르고 데이터 이동 속도 등이 상당히 빠르다.

물론 이전처럼 앞뒤 구분은 없다.



카메라의 형태는 갑툭튀 스타일을 유지하는 것 같은데 좌상단에 듀얼 카메라가 세로로 놓이는 특별한 디자인이다.

일단 볼륨 버튼으로 촬영하는 데는 전혀 방해 받지 않는 장점이 있다.


유심 트레이 위의 전원 버튼이 길어졌는데 여기에 터치 ID 기능이 들어간 것이 아닐까라는 소문도 있다.

충분히 가능한 이야기다.

클릭하는 것과 살짝 톡 치는 것의 차이를 만들었을 것 같다는 개인적인 예상.



갤럭시 노트8의 듀얼 카메라는 수평으로 놓이고 더 밑 쪽으로 갈 것 같은데 아이폰8 카메라는 수직 듀얼로 기기 최 상단, 좌측으로 붙인 것이 특별하다.

요즘 카메라들이 자꾸 내려와서 왼손 촬영 할 때 손가락이 나오는 안타까움이 있었다.

또 비디오 촬영시 보통 가로로 촬영을 하게 되는데 AR. VR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하는 애플의 경우 3D 비디오나 이미지를 촬영할 때 카메라 렌즈 두 개가 수평으로 놓이는 것을 바란 것이 아닐까라는 추측도 하게된다.



아이폰8의 경우 전면, 후면 카메라가 모두 4K를 지원한다는 소문도 있었다.

또한 3D 얼굴 인식도 들어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우선 외관 사진 유출에서 가장 놀라운 것은 화면 사이즈와 기기 사이즈가 놀랍다.

아이폰8 기기 사이즈가 놀랍도록 작게 느껴진다.  홈 버튼을 없애고 전면의 대부분을 액정으로 채웠다.

이전 기계들과 비교해보면 이것이 얼마나 놀라운 일인지 볼 수 있다.





화면이 엄청나게 넓어지지만 기계의 크기는 거의 비슷하다.

이것이 10주년 기념 아이폰8의 핵심 매력 중 하나로 작용할 듯 하다.



샤오미 미믹스의 경우도 전면을 베젤리스 디자인으로 거의 액정으로 다 채웠는데 이것이 처음엔 상당히 불편하고 실수로 자꾸 눌릴 것 같았지만 적응이 되니 그리 불편하지 않았다.

오히려 휘어진 액정이 실수로 눌리는 에러가 더 많았다.



넓은 화면을 갖고 싶지만 주머니에 넣었을 때 너무 불편한 사이즈는 싫은 사람들이 많은데

이것은 정말 놀랍다.




이 사진의 출처인 유튜브 동영상을 보면 아이폰8 기기 사이즈를 가늠할 수 있을 것 같다.



The iPhone 8 dummy body - our best look at Apple's next flagship!


물론 모든 것이 아직은 확정이 아니다.

조작이 있을 수도 있고 1차 목업일 수도 있다.

아래 사진은 아마존 액정보호필름 사진인데 베젤리스 액정보호필름도 매력적으로 보인다.


이게 지금은 어색해보여도 나중에는 모든 스마트폰이 바뀔 것이고 두꺼운 베젤이 상당히 이상해 보일 것으로 예상한다.



아이폰7S라고 예상되는 유출 사진도 올라왔는데 여기에는 또 뒷면 지문인식이 보인다.

많이들 쓰고 있는 후면 터치ID의 경우는 이상하게 호불호가 갈린다.

매우 편리하다는 사람도 있고 싫다는 사람도 있다.

기기를 켤 때 책상 위에 있는 상태로는 못켜기 때문인데 액정을 눌러서 깨우는 기능도 생기고 전원 버튼, 볼륨 버튼도 설정하게 된다.




후면 듀얼 카메라는 세로로 배치되었고 전면 카메라는 증강현실이 빠지는 것인가 생각되고 

베젤의 경우는 분명 아이폰8보다 넓은 느낌이 난다.

플래시도 아이폰8의 경우 두 렌즈 사이에 배치되어 있는데 아이폰7s라고 유출된 사진 속 기기는 밑으로 빠져 있다.



그렇다면 아이폰7S와 아이폰8 가격은 어떻게 될까?


OLED에 3D, 증강현실의 아이폰8 가격이 얼마전 역대급으로 비쌀 것이라는 소문이 있었고 130만원 정도 되지 않을까 예상들 한다.

그러면 256기가는 150만원 정도 봐야 한다.

아이폰7s와 아이폰7S플러스의 경우는 아이폰7, 아이폰 7플러스 가격과 비슷하게 나오지 않을까 생각된다.

과연 150만원짜리 스마트폰이 얼마나 팔리겠냐는 리스크를 아이폰7S로 잠재우는 것 같다.


그런데 불길하게도

왠지 아이폰8이 잘 팔릴 것 같다는 예상도 하게 된다.


한정판, 10주년 기념이 가지는 의미가 디지털에서 과연 있을까 싶기도 하지만 좀 더 작은 사이즈의 프리미엄 스마트폰,

왠지 잘 팔릴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ㅜㅜ

과연 여러분은 아이폰7S와 아이폰8 사이에서 어떤 결정을 할 것 같은가?


이래서 애플이 두개의 스마트폰을 동시에 출시하는 것 같다.


아이폰7S와 아이폰8 출시일은 같은 날이 될지 아이폰 7s와 아이폰7s 플러스 부터 출시할지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9월초에 아이폰7s와 아이폰8이 공개되고 9월 중순 아이폰7s 출시, 9월 말 아이폰8 출시할 것이라는 예상이 많다.


이 포스팅은 발표 전 여러 소문들과 유출 사진을 조합한 예상 포스팅이라 실제와 다를 수 있으니 혼동 없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