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학개론/카메라,렌즈 리뷰

파나소닉 DMC-LX5, 라이카 D-LUX5 화이트밸런스 안좋다네요

cultpd 2010. 9. 15. 12:09
새로운 소식;;

오토 화밸이 별로 안좋다는 소식입니다
푸르딩딩하다는 사람도 있고
그린이 많이 낀다는 사람도 있습니다

특히 얼굴이 홍당무 색으로 나온다는 이야기도 있네요
전 안써봐서 뭐라고 말씀 드릴 수 없으나
제 글 읽고 뽐뿌 받으셨던 분들, 포럼 글들 잘 읽어보시고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또하나 느낌이 LX3와 많이 다르다고 합니다
약간 깨게 나오는 듯 한데
디지털로 좀더 가서 아날로그적인 느낌을 잃어버린 모양입니다

요즘 slrclub에 중고가 엄청나게 나오던데
참고로 저는 구입 안하기로 ㅎㅎㅎ


-----------------------------------------------------------




파나소닉 LX5가 64만원에서 50만원대까지 다양한 가격으로 나왔네요 ㅎㅎㅎ
꼭 가격 비교 하시고 사시기를 바랍니다.
마진이 별로 안남는건 가격이 비슷하게 책정되는데 이건 많이 남나봐요.
샵마다 가격이 많이 차이나네요.

LX모델은 전세계적으로 흥행에 성공했다는 평을 받고 국내에서도 인기가 많았습니다.
특히 루믹스 LX시리즈는 라이카 D룩스 시리즈와 함께 나오고 있습니다.

LX3가 디룩스4였는데 이번엔 4를 건너띄고 LX5가 나온걸 보니
헷갈려서 맞추려고 하는가봅니다
아니면 4자가 재수없었을까요?

암튼 이로인해 D-LUX5가 곧 출시될걸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이미 전파인증도 통과된 상태니까요...

뽀대로 본다면 라이카가 더 예쁘지만
가격으로 본다면 당연히 LX5를 사셔야합니다.
라이카라는 이유만으로 똑같은 카메라가 3배가까이 비쌉니다.

겉멋을 중시하신다면 어쩔 수 없지만...
전에도 라이카와 파나소닉의 같은 카메라를 비교하면서
어떤 것이 다르고 뭐가 좀 다르다는 류의 말이 많았는데
제 생각엔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그냥 같은 카메라로 보는 것이 맞습니다.







이번에 가장 뽐뿌를 받게하는건 저 렌즈인데요.
라이카 주미크론 렌즈입니다.

35미리로 환산하면 24-90 정도 되고 밝기는 2.0에서 3.3 입니다.
LX3가 24-60에 2.0-2.8이었으니까 줌이 늘어났고 밝기는 마찬가지라고 봐도 되겠습니다.

1010만화소에 HD급 동영상, 고감도 CCD장착!

꽤 기대되는 녀석이 나왔습니다.
똑딱이 찾으시는 분들께 추천해드리는 신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