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복면가왕 노유민 30kg 다이어트 찬물 대신 따뜻한 물 마신 이유

cultpd 2015. 7. 12. 18:48

복면가왕 오늘 차인 순정남은 NRG 노유민이었는데 살이 너무 많이 빠져서 절대 맞출 수가 없었다. 여러 사람이 노유민은 가수가 아니라고 말했지만 내가 듣기엔 목소리가 참 좋았는데...


오늘 차인 순정남 노유민은 처음 나와서 하루 세 번 치카치카와 산울림의 '너의 의미'를 불렀는데 정말 기분 좋은 무대였다.

듣기 편하고 마음 설레는 곡이었다.




복면가왕에 출연하면서 노유민이 밝힌 체중 감량 킬로그램 수는 29kg이다.

도대체 노유민의 다이어트 비법은 무엇인가?




노유민 다이어트 비법


이미 언론에서 많이 나왔는데 따뜻한 물을 많이 마시고 쌈류를 많이 먹고 식사를 거르지 않고 삼세끼를 모두 챙겨 먹어야한다고 했다.






노유민 과거 NRG 꽃미남 시절


노유민은 4개월만에 30kg을 감량했다고 하는데 허리는 9인치 줄었다고 한다.

밥은 현미를 먹고, 밥 먹을 때 상추 깻잎 양상추 등 채소류에 쌈을 싸먹는 습관을 들였다는 것이고 항상 얘기하는 것이 찬물 대신 따뜻한 물을 먹었다는 것을 강조했다. 

그렇다면 다이어트와 찬물은 안좋은건가? 

다이어트 따뜻한 물은 어떤 관계가 있고 무슨 도움이 되는걸까?



복근과 근육으로 유명한 왕혜문 한방의사의 경우도 그렇고 여러 스타들도 따뜻한 물에 대해 이야기했었는데 운동후 찬물을 마시는 것은 매우 안좋다는 주장.

다이어트에 최악이라고 말한 적이 있었다.


찬물은 운동으로 활발해진 몸의 신진대사를 저하한다는 것이다.

신진대사에 의해지방이 분해되는 것인데 찬물이 찬물을 끼얹는다는 것.


따뜻한 물, 22도 정도의 따뜻한 물을 마시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서 지방 분해에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