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다양한 제품 리뷰

안드로이드TV, 6만원대 고사양 A5X MAX 리뷰

cultpd 2018. 1. 16. 12:07
안드로이드TV BOX A5X MAX REVIEW

애플TV를 사고 싶었는데 사실 애플 콘텐츠를 이용하지도 않고 또 자막 등의 문제때문에 애플 시리즈 중 유일하게 구입 안 했다.
애플에서 나온 것은 다 사봤는데 이상하게 안 사게 되는 애플TV.

그리고 다양한 무선 전송 방식의 TV 박스 등을 구입해봤는데 너무 느리고 끊기고 잘 안 돼서 버려두고 있었다.



사실 스마트TV를 구입하면 끝난다.
그런데 나의 오래된 삼성 TV가 화질도 좋고 버리기가 너무 아깝다.
요즘 스마트TV가 좋다고는 하지만 내 눈엔 너무 쨍하고 샤프하게 나와서 거부감이 든다.

그래서 나의 TV를 좀 더 쓰고 싶은데 파일을 플레이하거나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는 하드, 웹하드 nas를 바로 플레이할 수 있다면 정말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직까지는 모니터 망가진 나의 맥북을 HDMI로 연결하여 보고 있었는데 리모컨이 없어서 TV 앞 맥북까지 가야하고 또 맥북이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것이 보기 싫었다.



과거에도 안드로이드 TV박스를 두 개 정도 구입해봤는데 만족을 못했다.

너무 끊겨서,.


이 녀석 일단 사양이 매우 좋다.

A5X MAX


CPU:RK3328 Quad-Core 64bit Cortex-A53 

GPU: Penta-Core Mali-450 Up to 750Mhz+

RAM: 4GB DDR3

ROM: EMMC 32GB

OS: Android 7.1

Ethernet: 100M

WIFI: 2.4G

Video decode: 4K VP9 Video decoder, H.265


쿼드코어에 램 4기가, 롬 32기가의 매우 훌륭한 사양, 그리고 4K 비디오.

물론 나의 tv는 4k를 지원하지 않으나 왠지 더 빠르지 않을까 하는 기대.




처음엔 리모콘이 헷갈렸는데 개념 알고 나니 손쉽게 메뉴 화면 콘트롤 할 수 있다.

외관의 만듦새가 애플TV의 아름다움을 못쫓아가서 그렇지 사양은 대단하다.




무엇보다 좋은 것은 SD카드는 물론 외장 HDD 하드도 꼽아서 플레이할 수 있고 USB가 워낙 많이 들어가서 키보드와 마우스를 바로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 매우 좋다.




USB 1 High speed USB 3.0 and 3 High speed USB 2.0

Card reader SD cards 

HDD file system FAT16/FAT32/NTFS

WiFi 2.4G and Bluetooth,  Built in Antenna

Ethernet:10/100 standard RJ-45

4K VP9 Video decoder,   H.265/H.264 video decoder

1080P other video decoders (VC-1,  MPEG-1/2/4,  VP6/8)


Support Media format Avi/Ts/Vob/Mkv/Mov/ISO/wmv/asf/flv/dat/mpg/mpeg

Support Music format MP3/WMA/AAC/WAV/OGG/DDP/HD/FLAC/APE

Support Photo format HD JPEG/BMP/GIF/PNG/TIFF 

Support Subtitle SRT/SMI/SUB/SSA/IDX+USB


안드로이드TV 개념은 참 재밌게도 이번에 처음 정립하였는데 하나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같았다.

일단 구글 플레이에서 무슨 어플이든 받아서 설치하면 된다.
예를 들어 한글 자판이 안 되나? 한참 바보 같이 헤맸었는데 그냥 구글 키보드 한글을 구글 플레이에서 받으면 된다.



마찬가지로 동영상 플레이어 역시 내장 되어 있는 플레이어가 아닌 외부 플레이어로 설정할 수 있는데 
내가 가장 좋아하는 VLC 플레이어로 설정해 놓으면 자막도 완벽하게 맞고 좋다.
한글 자막 설정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에 방법을 올려놓겠다.




나스로 WD MY CLOUD를 쓰고 있는데 마이 클라우드 어플로 바로 연결할 수 있으나 동영상에 나온대로 쓰는 것이 훨씬 빠르다.

마이클라우드로 보면 이상하게 버퍼링이 생긴다.


아무튼 현재 3일째 썼는데 웹하드를 인터넷으로 연결해 동영상 하루 종일 틀어놨는데도 버퍼링 전혀 없고 매우 만족스럽다.





본 리뷰는 뱅굿으로부터 A5XMAX를 무상 제공받아 리뷰하였음을 밝힙니다.


TV Box: https://goo.gl/XQEp4V

쿠폰코드: b71c67, 12%할인

뱅굿 새해 행사: https://goo.gl/P4caXR

뱅굿코리아 페북: https://www.facebook.com/banggood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