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뉴스 리뷰

나경원 비서 중학생 녹취록 동영상과 청와대 국민청원 주소

cultpd 2018. 5. 23. 08:04


사진= 서울의 소리



나경원 자유한국당 의원 비서 박모씨가 중학생과 통화한 내용이 서울의 소리 유튜브 채널에 공개되며 파문이 일고 있다.

나경원 비서 박모씨가 중학생에게 퍼부은 말들의 내용이 경악을 금치 못하는 내용이기 때문이다.




[충격] 나경원 비서 박ㅇㅇ, 경악할 중학생 협박 통화 '응징' 녹취록 동영상


나경원 비서 박씨는 민주당이 부정선거로 집권한 정당이며 나라 팔아먹은 정당이라며 김대중, 노무현, 문재인 대통령을 욕했다.

"노무현이 안 뒤지고 살아서 죗값을 받기를 바랐던 사람이야." "죗값을 받아야지 어디서 나가 죽고 지랄이야?" "뇌물 받아 쳐먹은 다음에 자살하고 끝이야"라며 욕설을 쏟아냈다.

이에 중학생은 증거 있냐며 바른 소리를 하고 나경원 비서는 학교로 찾아가겠다고 말했다.



백은종 서울의 소리 기자와 통화한 내용까지도 유튜브에 공개됐고 나경원 비서 박씨는 협박하지 말라고 말하며 나경원 의원에 대해서는 욕하지 말라고 했다.


서울의 소리 유튜브 캡처


자유한국당 나경원 의원은 21일 밤 비서가 사직서를 제출했다고 밝혔지만 여론의 분노는 사그러들지 않고 현재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나경원 비서 박00이 중학생을 상대로 벌인 막말을 가만둘 수 없다’는 제목 등 청원 글이 올라왔다.

나경원 의원은 페이스북에 “전적으로 직원을 제대로 교육하지 못한 저의 불찰”이라며 “해당 직원은 본인의 행동에 대해 깊이 뉘우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책임을 지고 사직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A군은 22일 페이스북에 “오늘 같이 서럽고 슬프고 힘든 그런 날이 없었다”며 “폭언을 13분 정도 들었다. 돌아가신 아버지가 너무 보고 싶다”고 심경을 밝혔다.


중학생은 박 전 비서의 사과글을 페이스북에 공유하며 “여러분 이거 다 거짓말인거 아시죠? 박창훈 전 비서님이 이춘호 보좌관님(과) 전화하게 해주겠다더니 전화 오지 않았다”면서 “저는 이 사과를 믿을 수 없고 받아들일 수 없다”고 글을 올렸다.



또 이 중학생은 “오늘 같이 서럽고 슬프고 힘든 그런 날이 없었다”며 “폭언을 13분 정도 들었다. 돌아가신 아버지가 너무 보고 싶다”고 말했다.

처음 박 전 비서와 싸우게 된 이유에 대해서 “지난 1월쯤 정세균 국회의장 불법 주차 기사가 나왔다”며 “이를 최근에 박 전 비서가 페이스북에 공유를 했다”고 했고 “그래서 내가 박 전 비서에 게시물을 공유하며 ‘나 의원도 불법 주차를 한 적이 있는데, 나 의원의 비서관이 욕할 자격이 없다’고 페이스북에 글을 올린 것이 박 전 비서관과 싸우게 된 계기였다고 한다.


현재 가장 많은 청원인 4백여명이 서명한 청와대 청원 "나경원 국회의원 자격박탈 청원합니다"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2408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