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학개론/사진,동영상 후보정

루미나 LUMINAR 4.3 무료 업그레이드, 빨라진 룩 적용과 500px 공유

cultpd 2020. 7. 16. 21:00

 

Luminar 4가 4.3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실행했다. 업데이트 내용이 무엇인지 알아보자.

1. 그동안 가장 불만이 많았던 것이 속도 문제, 그리고 룩 적용 등이 실시간으로 미리보기 되지 않는다는 점.

 

루미나4를 개발한 스카이럼은 "Luminar 4.3 통해 우리는 사용자 경험을 계속 최적화하고 성능에 중점을 두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사후 처리 워크플로우가 빨라지고 포토그래퍼들이 이전보다 빠르고 쉽게 작업을 처리할 있게 이라고 밝혔다.

- 안정성  성능 개선 

Skylum은 Luminar의 성능 향상에 대한 연구를 지속해서 하고 있다. 4.3 업데이트에서는 RAW 파일이 Luminar에서 그 어느 때보 다 빠르게 열리며, 이로써 포토그래퍼들이 이미지 작업을 더 빨리 시작할 수 있게 된다.

4.3 업데이트에서 Luminar 도구는 컴퓨터의 메모리를 덜 사용하기 때문에, 더 빠르고 반응 적인 슬라이더를 제공할 수 있다. 결과적으로 크리에이터들이 더 매끄럽고 빠른 경험을 즐길 수 있다.

오래되거나 비교적 고급 기능이 탑재되지 않은 컴퓨터를 사용하는 사용자 또한 편집 및 관리 워크플로우 작업 시 빨라진 스피드를 경험할 수 있다.

- 빨리진  미리보기 적용

Luminar 시스템에서 ‘룩(look)’은 가장 강력한 기능을 자랑한다. 포토그래퍼들이 팩을 가져오거나 자신이 만든 룩을 추가할 수 있다. 따라서 룩에는 많은 양의 데이터를 생성한다. 질감부터 각 사진에 적용될 수 있는 AI 콘텐츠 감지 도구가 있기 때문이다.  RAW 파일 내의 데이터 양과 결합하여 각 룩을 실행시키는 데 약간의 지연이 생길 수 있다. 

Luminar 4.3에서 이런 문제점을 완화시켜준다. 이번 새로운 업데이트에서는 포토그래퍼들이 마우스만 갖다대도 즉각적으로 프리뷰 룩을 볼 수 있게 했다. 포토그래퍼들과 가진 데모와 테스트 결과에 따르면, 포토그래퍼들이 훨씬 수월하게 룩을 탐색할 수 있었고, 어떤 룩을 적용할 지에 대한 결정을 훨씬 빨리 했다.

 

 

2. 루미나4 사진 검색 기능

새로운 검색 도구를 사용하여 사진을 간단하고 편리하게 찾을 수 있다. 검색을 사용하면 간단하게 라이브러리에서 이름, 폴더, 날짜 또는 확장자 별로 이미지를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으며 관리 작업 또한 빨라졌다. 

 

 

3. 500px 통합

이제 Luminar 사용자들은 전 세계 500px 온라인 사진 공유 플랫폼으로 손쉽게 사진을 공유할 수 있다.

 

4. 크롭 기능 개선

크롭(자르기) 및 수평 기능은 Luminar 4.3에 대규모적으로 업데이트된 기능이다. 크롭 및 회전은 이제 렌즈 및 형상(Lens & Geometry) 아래의 오른쪽 패널에 있다. 이에 따라 포토그래퍼들은 도구를 열어 크롭 작업은 쉽고 빠르게 실행할 수 있다. Windows 사용자 또한 확연한 성능 개선을 볼 수 있는데, 포토그래퍼들이 이 신규 개선을 통해 사진을 보다 완벽하게 자를 수 있게 된다.

 

5. AI 어그맨티드(증강) 스카이 개선

AI 어그맨티드(증강) 스카이 기능으로 포토그래퍼들이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다. 불가능하게 보였던 모습을 실현시킬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Luminar 4.3에 새로운 우주선 객체가 추가됐다.  

AI 어그맨티드(증강) 스카이 경험도 몇 개의 개선이 실행됐다. 포토그래퍼들은 이제 하늘 객체를 쉽게 뒤집고 배치할 수 있게 되어 완벽한 작품으로의 완성도가 쉬워졌다. Luminar 웹사이트에 있는 마켓플레이스 섹션 또한 추가 사항이 있다. 

 

6. 사용자 지정 스카이와 스카이 객체.

이 부분도 상당히 불만이었던 부분인데 사용자 하늘이나 log들을 불러와서 선택 가능했으면 좋겠는데 매번 폴더를 접근해야하는 아쉬움이 있었고 이번에도 이 문제는 완전히 해결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제작사 측 설명은 AI 스카이 리플레이스먼트 및 AI 어그맨티드(증강) 스카이 도구에서 개인 스카이 사진이 있는 로컬 폴더에 편리하게 액세스할 수 있다. 몇 번의 클릭만으로 폴더에서 여러 개의 스카이 또는 스카이 개체를 복사 및 붙여 넣을 수 있어 편리하게 편집할 수 있다고 한다.

 

 

7. 카메라 지원

지원되는 카메라 타입이 확장되었다. 이제 Luminar에서도 Canon EOS-1D X Mark III (비 압축 전용), Fujifilm X100V, Fujifilm X-T200, Fujifilm X-T4, Leica SL2, Nikon Coolpix P950, Nikon D780, Nikon Z780, Olympus E-M1 Mark III, Olympus E-PL10, Panasonic DC-S1H 및 Sony A9 II이 지원된다.

 

8. 신규 브러시 마스킹 워크플로우

마스킹 도구를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마스킹 된 영역은 투명한 빨간색 마스크로 표현되며 프로세스 중에도 볼 수 있다. 이 개선 사항을 통해 즐겁고 빠른 편집 및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

 

9. 번역 개선

소프트웨어에서 지원하는 모든 언어에 대한 번역을 추가하고 개선했다. 독어, 일본어, 한국어, 이탈리아어, 불어, 스페인어가 개선됐다.

하지만 이번에도 한국어에 어색한 부분이 남아있다. 예를 들어 free는 자유롭게 변형 가능하다는 뜻인데 무료라고 번역되었다.

 

업데이트 방법

Photoshop, Lightroom Classic 또는 Photoshop Elements에서 Luminar를 플러그인으로 실행하는 경우 플러그인 설치 프로그램을 다시 실행하는 것이 권장된다.


또 구입해야 하는 것이냐고 묻는 분이 계셨는데 이번 업그레이드는 무료로 업데이트 할 수 있다.

업데이트 방법은 Mac의 경우 Luminar 4 앱의 상단 메뉴 표시 줄을 클릭하고 Luminar 4> 업데이트 확인을 선택하면 된다. Windows의 경우 상단 메뉴 표시 줄에서 도움말> 업데이트 확인을 선택하면 된다.

 

루미나4 (구입 시 할인 코드 cultpd)

skylum.evyy.net/c/1719422/645023/3255

 

Skylum | Luminar 구매하기

오늘 Luminar를 구매하시면 독점 보너스까지 받아가실 수 있습니다

skylum.com

https://youtu.be/WnhsMGptS5M

김경만 감독의 사진학개론 루미나 4.3 업데이트 리뷰

위의 링크로 구입 시 사진학개론에 수익이 발생할 수 있음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