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학개론/사진,동영상 후보정

유튜브 쇼츠 #shorts 동영상 컴퓨터에서 올리는 방법과 규정 시간과 사이즈

cultpd 2021. 10. 20. 22:37

유튜브의 새로운 수익 창출 도구 Shorts 동영상 업로드.

틱톡으로 시작된 짧은 동영상 경쟁은 수많은 어플과 인스타그램, 페북까지 동참하여 각기 다른 이름으로 경쟁하고 있다.

유튜브는 쇼츠라는 이름으로 짧은 콘텐츠를 특화시켜 수익도 다르게 책정된다.

짧은 동영상은 광고료가 거의 없지만 쇼츠 동영상은 따로 수익을 배분하여 장려하는 것인데 그만큼 유튜브에 이것은 매우 심각하고 중요한 문제다. 틱톡 류의 어플이 처음에는 짧은 콘텐츠로 올려서 다음 콘텐츠를 플레이할 수 있는 이 시대와 맞는 스타일이었지만 이것이 커지면서 동영상 플랫폼이 위협을 받게 되는 것, 이것은 인스타 사진 어플이나 페북 글쓰기 어플도 마찬가지다.

유튜브 어플에 카메라 기능을 넣어서 아예 업로드 할 수 있게 만들었고 컴퓨터로 만든 동영상도 세로 영상으로 1분 내로 만들면 쇼츠 동영상이 된다.

컴퓨터로 올리는 법


YouTube의 Shorts 동영상 제작 도구 없이도 짧은 동영상을 제작하여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서 Shorts 동영상을 업로드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YouTube 스튜디오에 로그인합니다.
오른쪽 상단에서 만들기  다음 동영상 업로드 를 클릭합니다.
다음 조건을 충족하는 짧은 동영상 파일을 선택합니다.
최대 60초
가로세로 비율이 정사각형 또는 세로 비율인 동영상
(선택사항) 제목 또는 설명에 #Shorts를 포함하면 YouTube에서 내 Shorts 동영상이 추천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 번에 최대 15개의 짧은 동영상을 선택할 수 있지만 게시하기 전에 초안 수정을 클릭하여 동영상 세부정보를 완료해야 합니다. 동영상 설정 자세히 알아보기

참고: 만 13~17세 크리에이터의 경우 기본적인 동영상 공개 범위 설정이 비공개로 설정됩니다. 만 18세 이상의 경우에는 기본적인 동영상 공개 범위 설정이 공개로 설정됩니다. 모든 크리에이터는 이 설정을 변경해 동영상을 공개, 비공개 또는 일부 공개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른 곳에서 만든 Shorts 동영상을 업로드하는 경우 저작권 보호를 받는 자료를 YouTube에서 사용하려면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저작권 보호를 받는 자료를 업로드하면 Content ID 소유권 주장이 제기될 수 있습니다. 또한 저작권 소유자가 Shorts 동영상에 대해 유효하고 완전한 저작권 게시 중단 알림을 제출하면 동영상이 삭제되고 저작권 위반 경고를 받을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9EJIH8kxTn8

 

유튜브 쇼츠 동영상 보너스 받기

https://youtu.be/qnmrVOaAWMU

https://support.google.com/youtube/answer/10343433?hl=ko&ref_topic=10343432 

 

YouTube Shorts 동영상 만들기 - Android - YouTube 고객센터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예아니요

support.goog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