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학개론/SONY

소니 A7SIII와 A1으로 촬영한 HEIF, HIF 파일 변환하는 무료 컨버터 (대체 라이트룸 클래식에서는)

cultpd 2021. 2. 20. 15:36

소니 A7SIII와 A1으로 촬영한 HEIF, HIF 파일 변환하는 무료 컨버터

전 세계 캐논, 소니 사용자들이 HEIF, HIF를 라이트룸에서 열 수 없다고 난리들이었는데 이게 몇 달 지났는데도 피드백이 없다.

어도비 담당자는 파일을 받았고 자기 라이트룸에서도 안 열린다며 살짝 당황한 기색을 보이고는 연구부서에 넘기겠다는 말을 남기고 몇 달 동안 답이 없다.

어도비 raw 파일 처리처럼 정말 정말 늦다.

매달 돈을 받으면서 말이다 ㅜㅜ

 

소니에서는 a7siii를 구입한 시리얼이 있는 사람들에게 컨버터를 무료로 나눠주고 있다.

HEIF, HIF 컨버터 다운로드 주소

support.d-imaging.sony.co.jp/app/heif/ko/

 

HEIF Converter | Sony

“여기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열린 창에서 카메라의 일련 번호를 입력하여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십시오. Windows:HC100_2009a.exe (6.42MB) Mac:HC100_2009a.dmg (4.50MB) 소프트웨

support.d-imaging.sony.co.jp

 

HEIF Converter
HEIF Converter는 지원되는 Sony 카메라를 사용하여 촬영한 HEIF 파일을 JPEG 또는 TIFF 파일로 변환하는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목록에 나열된 지원되는 모델이 아닌 다른 카메라를 사용하여 촬영한 HEIF 파일은 변환할 수 없습니다.
대상 모델
α
ILCE-1, ILCE-7SM3
지원되는 OS
Windows
Windows 10 (64 bit)
Mac
macOS 10.15, macOS 11(Apple 실리콘이 탑재된 Mac 제품 제외)
지원되는 형식
Sony 카메라를 사용하여 촬영한 HEIF 파일 (*.HIF)

촬영한 후에 HEIF 파일은 수정되지 않아야 합니다.

 

 

사용법은 매우 간단.

사진 천 장 까지 드래그하여 저 박스 위에 올려놓으면 원래 있던 위치 (메모리 카드)에 자동으로 변환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