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학개론/Phone Camera

삼성 폴더블 스마트폰 스타일에 S펜 탑재, 분리형 카메라까지 갤럭시 노트 플렉스 노트

EUN^^B 2021. 9. 22. 10:25

 

개인적으로 S펜 탑재의 갤럭시 노트를 오래 썼던 사용자로 요즘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Z 폴드 3와 갤럭시 Z 플립 3 등 폴더블 스마트폰의 인기도 체험해보고 싶고 노트의 익숙함도 가져가고 싶은 마음이 있었다.

그런데 실제로 갤럭시 노트의 신제품이 접는 랩 어라운드 디스플레이와 언더 디스플레이 카메라를 탑재할 것이라는 예상이 렛츠고디지털에 나왔다.

그림 출처 출처 : letsgodigital 삼성 갤럭시 플렉스 노트

갤럭시 노트 21이 나오지 않는다는 소식, 그리고 노트 라인업 계획이 전혀 나오지 않는 상황에서 플렉서블 스크린 적용 뉴스가 나온 것은 반가운데 반갑지 않은 반응도 꽤나 많다.

이것이 노트 시리즈냐, 폴더블 시리즈냐의 정체성 문제인 것 같다. 플렉스는 플렉서블의 뜻과 돈질하는 느낌을 동시에 가진 것인가? 삼성디스플레이는 올해 7월 '플렉스 노트'라는 이름으로 상표를 등록한 상태다.

플립 아웃 랩 어라운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삼성 플렉스 노트 



삼성디스플레이는 2020년 10월 29일 중국 국가지식산권국(CNIPA)에 디자인 특허를 출원했다는 것이 2021년 9월 21일에 공개되었다. 30여 개의 제품 이미지는 카메라 시스템을 제외하고 서로 동일한 2개의 삼성 스마트폰을 보여주는데 바깥쪽으로 접히는 화면이 있는 삼성 스마트폰으로 보인다. 랩 어라운드 디스플레이는 첫번째 그림에서는 일반 스마트폰 같은 형태이 풀 화면이고 뒷쪽은 화면이 계속 이어져 1/2 크기로 덮힌다. 이걸 열면 태블릿 크기의 대형 화면을 만드는 것이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S펜의 수납 공간인데 접히는 부분 안에 양쪽 홈이 있어서 S펜은 떨어지지 않고 안전하게 위치하는 것.

또 자석으로 되어 있어서 화면을 열었을 때도 떨어지지 않게 처리되어 있다는 것.




한가지 재미있는 아이디어는 화면을 열었을 때 한 쪽이 더 높은데 이걸 S펜의 높이가 잡아주어 평평하게 놓을 수 있다는 놀라운 아이디어.

또 가장 관심을 받고 있는. 카메라를 사랑하는 필자와 같은 사람이 가장 주목하고 있는 부분이 새로운 카메라 시스템인데 갤럭시 노트21 루머에 S펜에 카메라가 달려 카메라 분리가 되는 아이디어가 있었는데 아직 확인은 불가하지만 위의 그림에서 보면 일단 접었을 때는 후면 카메라가 되어 앞의 액정에는 어떠한 가림도 존재하지 않는 풀 스크린이 되고 셀카를 찍을 때는 화면을 열면 전면에 펀치홀이 가기 때문에 전후면 카메라를 통일시킬 수 있지 않을까 예상한다.

하지만 이전에 나온 스타일러스 펜 카메라는 상당히 재미있는 아이디어였던 것 같은데 과연...

 

그림 출처 = LETSGODIGITAL

 

S 펜을 분리하여 자유롭게 촬영을 하고 모니터링은 액정으로 하는 스타일.

심지어 셀카를 위한 스탠드까지 ㅋㅋㅋ 

 

 

 

2억 화소의 카메라가 들어간 분리형 카메라라면 (몰카가 좀 걱정되기는 함) 구매 욕구가 강하게 밀려올 것 같다.

삼성 갤럭시 플렉스, 어떤 모습일지 귀추가 주목된다.

 

 

출처  : letsgodigital 
https://nl.letsgodigital.org/opvouwbare-telefoons/samsung-galaxy-flex-note/

 

Samsung Galaxy Flex Note opvouwbare smartphone met S Pen | LetsGoDigital

Samsung Galaxy smartphone met openklapbaar wrap-around display en under-display camera. Met S Pen en ingenieus styluspen compartiment.

nl.letsgodigital.org